[이슈] 말 그대로 ‘금의환향’…봉준호 감독 “본업으로 돌아가 기쁜 마음입니다”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한국영화의 새 역사를 쓴 주역 봉준호 감독이 ‘금의환향’에 어울리는 귀국 인사를 전했다.

 

봉준호 감독은 16일 오후 5시 5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제2터미널을 통해 입국했다. 배우 송강호, 조여정, 이선균, 장혜진, 최우식, 박소담, 박명훈과 제작사 바른손 E&A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은 지난 12일 먼저 입국했다.

 

이날 봉 감독을 취재하기 위해 150여 명의 취재진이 현장에 자리했다. 봉 감독은 “추운 날씨에 많이 나와주셔서 감사하다. 작년 5월 칸에서부터 여러 차례 수고스럽게 해서 죄송한 마음”이라며 “미국에서 되게 긴 일정이었는데 홀가분하게 마무리돼서 기분이 좋다. 이제 조용히 원래 본업인 창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돼서 기쁜 마음이다”라고 인사를 건냈다.

 

환한 웃음으로 취재진과 국민을 바라본 봉 감독에게 현장의 박수가 터졌다. 봉 감독은 “아까 박수를 쳐줘서 감사했다. 오히려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훌륭하게 극복하고 있는 국민 여러분에게 감사하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미국에서 뉴스로만 계속 봤기 때문에 저도 손을 열심히 씻으면서 코로나 극복 대열에 함께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19일에 저뿐 아니라 ‘기생충’ 배우분들과 스태프분들과 같이 기자회견 자리가 마련됐다”면서 “그때 아주 차근차근 자세하게 많은 얘기를 나누고 싶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기생충’은 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4관왕에 올랐다. 외국어 영화로는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았고, 64년 만에 역대 세 번째로 칸영화제 최고상을 받은 뒤 아카데미에서 작품상을 받은 기록을 세우게 됐다.

 

cccjjjaaa@sportsworldi.com 사진=뉴스1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