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만성 턱관절 통증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정희원 기자]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만성 턱관절통증에 대한 약침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턱관절통증은 턱관절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거나 무리한 사용으로 피로감이 증가해 발생한다. 이는 자칫 턱관절 변형이나 기능 저하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모집 대상은 턱관절 통증을 가진 만 19~70세 이하 편측 또는 양측에 근막성 턱관절 통증을 진단받은 환자다. 3개월 이상 중증도 이상의 턱관절 통증을 겪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는 25주 동안 총 15회 방문을 통해 임상연구에 참여하게 된다. 1회 방문 시에는 연구 참여의 적합성을 확인하고 2~11회(약 5주) 방문부터 ‘약침치료’ 혹은 ‘표준치료(물리치료)’를 받는 그룹으로 무작위 배정돼 치료를 받는다.

 

12~15회 단계는 경과관찰 기간으로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진행한다. 임상연구 참여자의 진료·검사·치료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으며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모집 기관은 자생한방병원(서울 강남), 강동경희대 한방병원(서울 강동) 등 2곳이며, 선착순 모집한다. 지원은 자생의료재단 홈페이지 내 임상연구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