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분의 감동…김재중, 서울서 ‘2020 亞투어’ 포문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가수 김재중이 서울에서 본격적인 아시아투어 콘서트의 화려한 포문을 쏘아 올렸다.

 

김재중은 지난 18일과 19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2020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로 오랜만에 국내 팬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졌다. 새 앨범 발매라는 기분 좋은 소식과 콘서트로 다시 돌아온 김재중은 공연이 진행되는 180분간 그간의 활동 계획과 함께 오직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로 관객들과 울고 웃으며 오늘을 추억하고 새로운 나날을 약속했다. 

약 4년 만에 콘서트였다.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의 팬들로 공연장 앞은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이 장관을 이뤘다. 새 앨범과 함께 다시 만난 김재중을 향한 팬들은 물론 변함없는 애정으로 공연장 안팎은 그를 응원하는 붉은빛으로 가득 차기도. 그의 공연을 응원하기 위해 각국의 팬덤이 모여 드리미 쌀 화환 1.106톤을 보내오며 김재중을 향한 뜨거운 팬심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웅장한 인트로 음악과 함께 리프트를 타고 내려와 신곡 ‘SECRET(시크릿)’으로 무대로 화려하게 등장한 김재중은 이어 ‘Butterfly(버터플라이)’로 공연장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부상 중에도 불구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뽐내며 팬들을 감동케한 김재중은 걱정하는 팬들을 향해 “열정을 다해서 노래할 테니 마지막까지 잘 부탁한다. 여러분에게 가까이에 다가갈 수 있는 무대 등 많은 곡들을 준비했다”라며 본격적인 아시아투어 콘서트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공연 매 순간순간 그간 김재중을 응원해 온 팬들의 뜨거운 진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재중이 노래를 할 때마다 그를 향한 엄청난 함성과 환호성, 그리고 떼창으로 그를 반긴 팬들은 몸짓, 말투 하나하나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 모습에 화답하듯 김재중은 그 어느 때보다 팬들과 교감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매 무대마다 화려한 조명과 눈을 뗄 수 없는 무대 연출이 더해져 공연장에 열기를 더했다.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답게 이번에 새로 발매된 미니앨범 ‘애요’의 수록곡 또한 라이브로 만나 볼 수 있었다. 음원 발매에 앞서 과거 공연들을 통해 선보였던 ‘바다의 시간’과 ‘LIFE SUPPORT(라이프 서포트)’를 오랜만에 다시 무대에서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남다른 소회를 밝히며 진지하게 무대에 임했다. 이어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이며 곡에 대한 작업 비하인드를 밝힌 김재중은 신곡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이며 오랜 시간 그를 기다려왔던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곧이어 6인조 밴드와 함께 완벽한 호흡을 맞추며 ‘빛’과 ‘Welcome to my wild world(웰컴 투 마이 와일드 월드)’로 아이돌 최초 비주얼 락을 도전했던 김재중답게 기존 곡들에서 그의 폭발적인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락 무대들로 열기를 더하며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밴드들과 즉석에서 합을 맞추기도 하는 등 다양한 애드리브를 선보인 김재중은 팬들의 떼창을 유도하며 공연장을 하나로 만들었다. 밴드와 함께 꾸며진 김재중의 히트곡 퍼레이드와 신곡 무대는 풍성하고 색다른 사운드로 완성돼 공연장을 뜨겁게 들끓게 했다.

 

오로지 김재중만이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들이 공연장을 완벽하게 하나로 만들었다. 김재중은 김재중의 J를 형상화한 응원봉을 직접 들고 몸을 흔들며 ‘Luvholic(러브홀릭)’, ‘Good Morning Night(굿모닝 나잇)’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며 객석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김재중의 몸짓 하나하나에 객석 전체가 ‘제이’로 일렁이며 팬들은 그의 노래를 10회 이상의 재창하며 마치 락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뜨거운 무대를 만들었다. 객석에서는 다채로웠던 김재중의 음악에 장르 구분 없이 아름다운 화음과 떼창으로 화답해 감동을 자아냈다.

곧 생일을 앞둔 김재중을 위한 서프라이즈 생일파티도 진행됐다. 무대 위 케이크가 등장하자 객석 전체의 팬들의 목소리가 하나가 되어 김재중을 향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며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널 향한 우리의 마음은 찐 사랑이야 우주만큼 별만큼 사랑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케이크에 초를 불고 팬들을 향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180분을 빈틈없이 수놓으며 어느새 마지막 무대를 앞둔 김재중은 “힘차게 제 이름을 불러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오늘도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고, 앞으로 바쁜 아시아투어 일정이 될 것 같은데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그때는 빨리 나아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랜 시간 자신을 응원해주고 공연장을 찾아와준 팬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서울에서 팬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진 김재중은 오는 2월 22일 방콕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타이베이, 마카오에서 미니앨범 발매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 ‘2020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를 이어나간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