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국 그녀는 부작용의 위험이 적은 이쁜이수술을 위해 여성의원을 찾았고, 질을 절개하는 방식이 아니라 질매직탭을 삽입하는 수술을 받았다. 이 수술로 인해 그녀는 반영구적으로 질 수축력이 좋아짐은 물론, 질 건강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흔히 여성들 중에는 출산이나 노화와 관계 없이 언제나 질이 건강한 명기가 있다고 하지만, 사실 여성의 질은 임신과 출산, 반복적인 부부생활, 노화 등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면서 질이 처지는 변화를 겪기 마련이다.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는 질을 받쳐주는 근육이 느슨해지고 늘어나면서 요실금이나 자궁탈출증 등의 문제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는 성기능 장애의 원인이 되어 부부관계를 저하시키고, 부인과 질환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한다.
일반적인 기존 이쁜이수술이나 골반근육수술은 보통 질 조직을 잘라내거나 잘라내지 않고 박피 후 늘어난 질 조직을 접어서 묶은 후 다시 좁혀주는 방식의 여성성형을 말한다. 그런데 이런 경우 넓은 부위를 절개하거나 박피 및 박리를 해서 과다출혈이 생겨 수혈 가능성 등 위험하거나 극심한 통증이 있어 단점으로 지적 됐다. 게다가 질 분비물이 줄어들면서 질건조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으며, 수술 후 오히려 성감이 줄어드는 문제나 질 근육이 다시 늘어지는 등의 재발문제가 부작용으로 남게 된다는 단점이 지적된다.
질 매직탭은 늘어난 질을 절개하거나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질 점막 층보다 깊숙한 근육 층에 특수재질의 인공장기와 같은 인체용 재료를 삽입해 관계 시 여성과 남성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질성형법이다.
최소침습적인 수술로서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질 상태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 수술 후에도 질건조증이나 염증, 성교통 등의 질성형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매직탭 수술은 영구적으로 질의 크기를 좁혀주는 수술법으로서, 수술 후 케겔 운동을 하지 않아도 성감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편리하면서도 만족감이 높은 이쁜이수술이다”라고 설명하며, “수술전과 똑같은 힘을 질에 주기만 해도 기존의 수축성보다 3∼4배 이상 강한 조임 효과를 보여주어 남녀 모두에게 성감을 증가시켜주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이 수술은 360도로 전체 질 속 탄력을 강화시켜주며, 출산 후 자궁이 밑으로 처져 있는 밑이 빠지는 현상 즉 자궁탈출증과 자궁하수를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질 점막 층보다 깊숙한 근육 층에 삽입하므로 빠질 염려나 질건조증, 염증, 암유발 등의 우려도 거의 없다.
서울대 의과대학원 출신인 박정인 원장은 “만일 질매직탭과 같은 수술적인 방식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오르펌질필러시술’을 통해 더 간편하면서도 저렴하게 질축소성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고, 통증 없이 안전하며, 사체를 이용한 콜라겐 생성 필러의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질매직탭이나 오르펌질필러 시술 등의 이쁜이수술은 되도록 전문성이 높은 여성병원에서 경력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으며, 여성시술 외 얼굴 성형수술이나 지방흡입수술이나 얼굴 필러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에서는 여성성형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