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코 연예인 BEST5'의 코 모양 분석

 원진성형외과는 지난 9월에 코 상담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가장 닮고 싶은 연예인의 코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코 성형을 원하는 고객들은 이효리, 이민정, 송혜교, 한가인, 민효린의 코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 설문조사는 고객의 선호도를 조사하고 또 고객의 이해도를 돕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가장 선호하는 연예인 5명의 코 모양에 대해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의학박사)로부터 알아봤다. 코 황금 비율 분석, 코와 얼굴 이미지 조화 분석, 콧대 황금각도 분석, 코끝 황금각도 분석, 성형학적 분석 등이 담겨있다.

 이효리의 코
=코의 황금비율을 보면 중간(미간~코밑), 하안(코밑~턱 끝) 비율이 놀라울 정도로 1:1에 가깝다. 콧 볼의 크기는 눈 사이 거리와 비슷하면 적당하다. 이효리는 매우 완벽한 비율을 보인다. 코끝모양은 너무 둥글지도 뾰족하지도 않은 자연스러운 형태의 코끝 형태를 가지고 있다. 자신감과 우아함이 베어나는 느낌의 코끝 모양이라 할 수 있다.

 콧대와 코끝의 각도를 보면 한국인에게 이상적인 콧대 각도인 35도에 정확히 일치하는 각도이다. 코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콧대 각도 매우 자연스럽게 시작이 되는 게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코와 입술 각이 110도로 이상적인 각도를 보인다. 코와 얼굴의 이미지 조화를 보면 평균보다 약간 갸름한 얼굴형과 코의 이상적인 비율의 입체적인 형태로 서구적인 이미지와 모던한 이미지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형태이다.

 성형학적으로 본 이효리의 코는 코끝이 둥글게 떨어지는 게 포인트이며 콧대가 높으면서 반버선 모양의 코로 자연스럽다. 인상이 환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민정의 코=상안, 중안, 하안의 비율이 1:1:0.8에 가까워 동안이면서 미인형의 얼굴 비율에 가깝다. 콧 볼의 가로길이와 눈 미간 사이의 거리가 같은 것이 황금비율이라 하는데 이민정 역시 거의 비슷하다. 코끝 모양은 너무 뾰족하지 않고 약간 둥그스름하면서도 높은 코끝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준다. 코 기둥과 코끝이 이루는 각도가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35도에 가깝고 인중과 코의 이상적인 각도인 90도에 일치한다. 콧대의 각도 역시 30도로 이상적이다.

 코와 얼굴의 이미지 조화를 보면 코의 각도와 비율은 완벽하면서 눈의 가로길이와 입의 가로길이는 평균보다 약간 큰 편이다. 눈의 가로길이와 미간의 길이가 1:1:1, 눈동자의 정 가운데와 입술의 양쪽 끝 길이가 같은 것이 이상적인 비율인데 가장 이상적인 비율이라 하는데 눈의 길이가 약간 긴 편이고 입술의 양쪽 끝 길이도 약간 긴 편이여서 좀 더 서구적인 이미지를 보인다. 성형학적으로 본 이민정의 코는 완벽한 각도를 이루는 코와 인중에 약간 동그스름한 코끝으로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강조된 코라고 할 수 있다.

송혜교의 코=상안, 중안, 하안의 비율이 1:1:0.8에 거의 가까우며 콧 볼의 가로길이도 미 간사이의 길이와 거의 일치한다.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동그스름하지만 높은 코끝 모양으로 귀여운 이미지가 강조되며 전체적으로 귀여운 얼굴과 조화를 잘 이룬다. 동양적인 미를 강조한 코 모양이다. 코끝과 코 기둥의 각도는 35도를 이루며 코 기둥과 인중은 90도를 이룬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각도와 높이를 유지하여 자연스럽고 단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가장 조화가 아름다운 얼굴이라 할 수 있다. 너무 서구적이지 않은 동양적인 미를 가지고 있으며 얼굴형과 눈, 코, 입의 조화가 아름다워 코의 아름다움 역시 부각된다.

 성형학적으로 본 송혜교의 코는 코끝이 약간 동그스름하면서 코끝도 너무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고 안정적인 높이를 보인다. 콧대가 자연스럽게 높으며 전체적인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한가인의 코=코의 세로길이는 얼굴 전체의 3분의1, 콧 볼의 가로길이는 얼굴전체 가로길이의 5분의1로 완벽한 비율을 이룬다. 콧 볼의 가로길이와 미간사이의 길이 역시 거의 일치한다. 너무 뾰족하지도 너무 둥글지도 않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너무 가파르지도, 쳐지지도 않은 각도로 완벽한 아름다움을 이룬다.

 코 기둥과 코끝의 이상적인 각도인 40도, 코 기둥과 인중의 이상적인 각도인 110도, 콧대의 이상적인 각도인 40도로 전체적으로 완벽한 각도를 이루며 가장 완벽한 비율에 가까운 코라고 할 수 있다. 코끝에서 아래턱을 연결했을 때 입의 위치가 1~2cm정도 뒤로 가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각도라고 하는데 이 코와 턱의 각도 역시 완벽한 각도에 가깝다.

 가장 미의 기준에 가까운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좌우 대칭도 잘 맞는 편이며,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이 이상적인 비율과 거의 일치한다.

 성형학적으로 본 한가인의 코는 전체적으로 완벽한 각도가 특징이다. 이마에서부터 시작해 턱 끝까지 전체적인 프로필의 비율이 완벽하다. 비율이 완벽하면서 단아하고 부드러운 인상이 특징이다.

민효린의 코=상악과 중앙에 비해 하악이 약간 짧으면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민효린은 얼굴 전체적인 비율이 1:1:0.8정도로 동안 얼굴 비율을 보인다. 콧 볼의 넓이와 눈 사이의 거리도 비슷해 균형을 이룬다.

 예쁜 코는 얼굴과의 균형이 중요, 얼굴과의 각이 중요한데 작은 얼굴에 완벽에 가까운 코의 조화를 이룬다. 코끝이 약간 높으며 큰 편이여서 동양인보다는 서양인에 가까운 코끝 모양이다. 코 기둥과 코 소여염의 각도가 이상적인 각도인 30~45도 사이인데, 민효린은 40도에 까까워 서양인에게서 볼 수 있는 각도이다. 작은 얼굴에 높은 콧날로 바비인형과 같이 깎아놓은 듯한 각도를 이룬다.

 코와 얼굴의 이미지 조화를 보면 코와 입술 각이 가장 이상적인 90~100도로 입과도 이상적인 각도를 이룬다. 작은 얼굴에 약간은 큰듯한 코를 가지고 있지만 완벽한 각도로 서구적인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코를 가지고 있다.

 성형학적으로 본 민효린의 코는 이상적이며 얼굴의 전체적인 형상과 조화를 잘 이룬 ‘균형 잡힌 코’다. 유난히 오똑한 코가 고혹적이면서 우아한 느낌을 주고 서구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연예인의 코나 누군가의 코 모양과 똑같이 되길 원하는 경우가 많다. 아름다운 코는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뤄야 하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전문가의 분석이 중요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