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탈출 위한 전 세계 힐링 숙소

[스포츠월드=전경우 기자] 번아웃 증상을 앓고 있는 현대인에게 여행은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는 동시 좋은 습관과 함께 새 출발을 계획할 수 있는 멋진 계기가 되기도 한다. 빠르게 돌아가는 하루를 벗어나 오롯이 나만을 위한 명상과 요가, 적외선 야외 사우나에서의 휴식에 이르기까지, 에어비앤비와 함께 편안한 휴양지에서 머물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에어비앤비는 번아웃 증상을 가진 현대인을 위한 전 세계 힐링 숙소를 공개했다. 열심히 일한 자, 올 여름에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치유 여행을 떠나보자.

 

▲명상 프로그램을 보유한 취다선 리조트 (제주, 대한민국)

 

아름다운 우도 바다 뷰를 가진 이 숙소는 명상과 다도를 통한 마음의 ‘쉼’을 위한 공간이다. 투숙객을 위한 명상 프로그램은 체크인 시 참여 의사를 밝히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아침에는 다도 명상, 저녁에는 액티브 명상이 진행된다. 고즈넉한 차실에서 다도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정신을 맑게 하는 차 한잔과 몸을 깨우는 명상을 통해 내 안의 작은 안식처를 발견하기에 충분한 곳이다.

 

▲고요한 매력을 지닌 빌라 (빅토리아, 호주)

 

호주 빅토리아 주의 이 빌라에서 다양한 휴식 방법을 만날 수 있다. 레인 샤워가 있는 야외 스파부터 러닝 머신, 사이클 및 웨이트 등 각종 시설이 완비된 피트니스 시설에 이르기까지, 여행 중에도 자기관리에 매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호스트가 제공하는 요가 매트를 챙겨 해변까지 짧은 산책을 즐기는 건 어떨까. 지친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완벽한 시간이 될 것이다.

 

▲오스틴의 숨겨진 보물같은 요가 하우스 (텍사스, 미국)

 

요가 애호가들을 위한 공간.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의 활기 넘치는 중심부에 가까이 위치한 곳으로, 놀라운 건축미를 뽐내는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숙소이다. 이 친환경 주택은 통기성 있는 소재로 건축되었으며, 대형 젠 요가 스튜디오(매트 포함)도 보유하고 있다. 욕실에 위치한 마스터 욕조에서 거품 목욕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는데 최적이다.

 

▲자연과 교감하는 현대식 통나무집 (베네토, 이탈리아)

 

이탈리아 북부지역에 있는 베네토에 위치한 이 통나무 집은 현대적인 럭셔리 시설을 포기하지 않고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다. 탁 트인 절경을 감상하며 장작이 타는 벽난로 옆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자연 속 야외 공간에 자리한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다양하게 마련된 실내 독서 공간에서 책과 함께 아늑한 여유에 빠지는 것도 좋다.

 

▲친환경 웰빙 팜 하우스 (캘리포니아, 미국)

 

건강과 웰빙에 집중하고 싶다면 캘리포니아 북쪽 사과생산지로 유명한 세바스토폴에 가까이 위치한 이 친환경 숙소에 눈을 돌려보자.  침구에서부터 디톡스 차까지 숙소의 모든 것이 지속 가능 또는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야외 뒷마당에서는 태양열을 이용한 온수 수영장과 적외선 사우나도 이용할 수 있다. 독립형 욕조에 몸을 누이고, 에센셜 오일로 아로마 테라피를 즐기며 최고의 휴식을 누려보자.

 

▲운동 마니아를 위한 전원 주택 (모스크바, 러시아)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의 전원 지역에 위치한 이 숙소는 건강에 관심 많은 여행객에게 딱 맞는 공간이다. 더욱 활동적인 휴가를 원한다면 실내 피트니스에서 땀을 흘리거나,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긴 뒤 사우나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사막에 위치한 돔 하우스 (캘리포니아, 미국)

 

조슈아 나무 사이로 자리한 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돔에서 독특한 사막 체험에 도전해보자. 낮에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입구까지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밤에는 아늑한 실내에서 천장의 유리창을 통해 지는 해가 연출하는 아름다운 석양 빛을 감상해보자.

 

▲인도양 전망을 가진 빌라 (케이프 타운,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이 현대적인 빌라는 인도양의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바다의 어선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산 중턱에 자리 잡은 이 숙소는 일광욕이 가능한 수영장이 있으며, 전용 요가룸 및 실내 한증실까지 갖추고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에 이상적인 공간이다.

 

▲열대우림 속 휴양 숙소 (셀랑고르,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언덕 위에 자리한 이 열대우림의 휴양지에서 고요와 평온을 만끽해보자. 한적한 곳에서 조용히 휴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적합한 공간으로, 야외 대형 데크에는 야외 주방과 바비큐 시설, 해먹 등이 마련되어 있다. 부킷타쿤 산(Bukit Takun Mountain)이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풀에서 평온함을 만끽하거나 야외 사우나에서 피로를 푸는 것도 좋다.

 

▲디지털 디톡스가 가능한 평화롭고 호화로운 집 (퀸즐랜드, 호주)

 

호주 퀸즐랜드에 위치한 숙소로 관목으로 우거진 숲과 산의 전경을 자랑하는 대형 데크는 혼자만의 명상이나 단체 요가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새로 지어진 친환경 숙소에서는 거대한 석조 욕조를 비롯해 실내 모든 공간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편안한 매력을 지닌 오아시스 숙소 (상파울루, 브라질)

 

브라질 상파울로의 산속에 자리한 이 오아시스 같은 휴양 숙소는 13명까지 투숙 가능하다. 활동적인 여행을 좋아한다면 테니스와 축구를 즐기며 땀을 흘리는 것도 좋다..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긴 의자에 기대어 일광욕을 즐기거나, 야외 온수 욕조에 누워 보자.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을, 밤에는 반짝이는 별빛을 받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kwjun@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