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저도주 몰트위스키 ‘스무스12’ 론칭

[정희원 기자]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12년산 퓨어몰트 저도주 ‘스무스12’를 선보였다.

 

스무스12는 12년산 퓨어몰트 원액만으로 만든 알코올 도수 35도의 저도주 위스키다. 신제품은 ‘스카치 위스키의 메카’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 내 글렌키스 증류소에서 태어났다. 달콤한 꽃향기와 은은한 오크향이 깊은 바닐라 향과 조화를 이루며 부드럽고 편안한 목넘김을 선사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스무스12는 기존 12년산 무연산·연산 블렌디드 위스키 저도주와 동일한 2만원대 후반 가격대로 출시돼, 고급 저도주를 원하는 소비자는 물론 몰트위스키 애호가의 취향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해 출시한 17년산 퓨어몰트 저도주 위스키 ‘스무스17’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더해 퓨어몰트 저도주 라인업을 완성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는 “스무스12는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가 대부분인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스무스17의 경우 출시 후 11개월 만에 17년산급 이상 저도주 시장에서 11%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만큼, 스무스12의 전망도 밝다”고 했다.

 

한편, 임페리얼은 퓨어몰트 저도주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문바’에서 라이프스타일 공간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바’를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바는 매일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바에서는 임페리얼 브랜드 앰버서더와 바텐더로 구성된 ‘스무스 멘토’들이 위스키 테이스팅 클래스·칵테일클래스를 진행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