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덴마크산 공정무역 인증 '핀보 잼' 출시

[정희원 기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덴마크산 유기농 잼을 선보인다. 이를 필두로 본격적인 공정무역 인증상품 확대에 나선다는 포부다.

 

올가가 새로 출시한 ‘핀보(Fynbo) 잼’은 덴마크 고유의 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유기농 잼이다.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블랙커런트 등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토마스 리만 주한 덴마크 대사는 최근 핀보잼 론칭을 기념, 올가 방이점을 방문해 강병규 올가홀푸드 대표와 덴마크 공정무역 상품 홍보 및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리만 대사는 “청정국가이자 낙농업이 발달한 덴마크에서는 핀보잼, 리틀미라클 액상차 등 다양한 공정무역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며 “한국의 친환경 바른 먹거리를 이끄는 올가를 통해 덴마크 공정무역 상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강병규 대표는 “올가의 기업 정신인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가치는 공정무역의 정신과 본질적으로 매우 닮아 있다”며 “우수한 품질을 갖춘 공정무역 상품 취급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공정무역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홍보와 판매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올가는 지난 2009년부터 공정무역 인증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초콜릿, 향신료 등 글로벌 10개국 45개 품목군을 갖춰 국내 친환경 식품유통 기업 중 가장 많은 공정무역 인증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