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의 소소한 꿀팁] 더 편리하게… 캠핑에도 가전이 필요하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소형 제품 주목
무더위가 잦아들면서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면서 도심에 찌든 때를 온몸에서 털어낼 수 있는 캠핑을 홀로 즐기거나 가족과 함께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캠핑도 단순히 텐트를 설치하는 것에서 벗어나 글램핑과 차박(차 트렁크 공간을 이용한 캠핑)처럼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즉석카메라, 휴대용 보안 및 안전장치 등 각종 가전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캠핑에 웬 가전?’하고 반문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야외에서도 이제는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한 스마트 기기가 필수 품목이 된 지 오래다. 더구나 차박을 즐기는 이들이나 자동차를 반드시 끌고 가는 캠핑족들에게는 자동차 시거 잭에 꽂고 소형 가전을 이용하기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런 까닭에 캠핑 전용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 참고하면 좋다. 일단 블루투스 스피커다. 가수의 목소리를 깨끗하게 들을 수 있거나 중저음 강화 기능까지 갖췄고 스마트폰의 음성 명령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도 나와 있다. 요즘에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생활방수 기능도 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생동감 있게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면 액션 캠이 제격이다. 방수 기능과 음성 제어, 다양한 마운트 호환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꽤 된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고 촬영한 영상과 사진은 와이파이를 통해 앱으로 쉽게 전송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 혹시나 있을지 모를 보안사고 방지 제품도 있다. 침입 감지 경보부터 일산화탄소 질식 경보, 비상벨 등 기능을 갖춘 휴대용 보안 안전장치가 시중에 나와 있다. 제품마다 전용 앱을 설치하면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원격 제어는 물론 각종 수치 확인도 가능하다. 이밖에 뒷좌석 공간을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자동충전식 에어 매트,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거치대, 시거 잭에 연결 가능한 차량용 TV 등도 캠핑족들에게 필수 가전으로 꼽힌다. <생활경제부 기자>

‘캠핑에 웬 가전?’하고 반문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야외에서도 이제는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한 스마트 기기가 필수 품목이 된 지 오래다. 더구나 차박을 즐기는 이들이나 자동차를 반드시 끌고 가는 캠핑족들에게는 자동차 시거 잭에 꽂고 소형 가전을 이용하기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런 까닭에 캠핑 전용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 참고하면 좋다.

일단 블루투스 스피커다. 가수의 목소리를 깨끗하게 들을 수 있거나 중저음 강화 기능까지 갖췄고 스마트폰의 음성 명령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도 나와 있다. 요즘에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생활방수 기능도 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생동감 있게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면 액션 캠이 제격이다. 방수 기능과 음성 제어, 다양한 마운트 호환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꽤 된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고 촬영한 영상과 사진은 와이파이를 통해 앱으로 쉽게 전송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

혹시나 있을지 모를 보안사고 방지 제품도 있다. 침입 감지 경보부터 일산화탄소 질식 경보, 비상벨 등 기능을 갖춘 휴대용 보안 안전장치가 시중에 나와 있다. 제품마다 전용 앱을 설치하면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원격 제어는 물론 각종 수치 확인도 가능하다.

이밖에 뒷좌석 공간을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자동충전식 에어 매트,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거치대, 시거 잭에 연결 가능한 차량용 TV 등도 캠핑족들에게 필수 가전으로 꼽힌다.

<생활경제부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