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아의 연예It수다] 신정환, 오! 가니?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솔직히 잡기가 뭐해서/ 난 너에게 말하지 못해서/ 끝까지 너만을 믿는데/ 니 마음은 자꾸 멀어져 /돌아와 달라고 말할때 까지 난 기다리겠어.”(컨츄리꼬꼬-오! 가니 가사 중)

 

컨츄리꼬꼬의 히트곡 ‘오!가니’ 중 신정환의 랩 부분이다. 요즘 신정환의 마음이 아닐까. 신정환의 거짓말이 불러온 후폭풍. 가시밭길도 이런 가시밭길이 없다. 

 

그룹 룰라, 남성 듀오 컨츄리꼬꼬 출신 방송인 신정환의 ‘아는 형님’ 출격 소식에 인터넷이 시끄럽다. 신정환은 일명 ‘룰라 특집’을 통해 멤버 김지현 채리나와 게스트로 나선다.

 

종합 편성 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측은 지난 21일 “신정환 김지현 채리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룰라 특집’으로 마련한 자리”라면서 “녹화는 23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일부 네티즌은 프로그램 고정 멤버인 이상민이 신정환의 섭외에 영향을 준 것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상민의 인스타그램에도 비판적인 댓글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해 이상민은 직접 해명에 나섰다. 이상민은 “저는 할 수 있는 게 없어요. 아시다시피 저는 맨 뒷자리에서 열심히 전학생 맞이하다보니. 이런 결정을 할 만한 위치가 아니에요. 저도 지난주 알게 된 소식입니다”는 댓글을 하나하나 달며 소통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이렇듯 신정환의 출연 소식은 언제나 뜨거운 이슈거리다. 한때는 ‘악마의 재능’이라 불릴 만큼 시청자의 사랑을 받은 입담의 소유자였지만 지금 출연 자체로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방송인’이다.

 

앞서 신정환은 2010년 두 번째 원정 도박으로 2011년 6월 징역 8월을 선고받고 구속됐다가 그해 12월 가석방 됐다. 지난 4월 한편 신정환은 지난 2010년 필리핀에서 도박 빚으로 억류돼 있다는 의혹이 일자 팬카페를 통해 “뎅기열에 감염됐다”며 병실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 곧 신정환의 뎅기열 감염은 거짓으로 드러났고 2011년 불법 국외 원정도박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이후 징역 8월을 선고받고 6개월간의 수감생활 끝에 모범수로 가석방됐다.

 

이후 거짓말 논란은 신정환의 발목을 잡는 족쇄가 됐다. 그는 2017년 9월 Mnet ‘프로젝트S: 악마의 재능기부’에 탁재훈과 함께 출연했다. 방송 중간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중에게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 좋은 모습을 통해 빚을 갚고 싶다”며 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재기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현장이기도 했다. 하지만 시청률은 0.4%(유료플랫폼 전국 기준)에 불과했다. 사실상 0%다. 

 

방송 내내 신정환은 몸을 사리는 모습이었다. 정확히는 더 이상 돌을 맞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모습이었다. 웃고 즐기기 위해 리모콘을 들었던 시청자들은 채널을 돌렸다. 

 

‘아는 형님’은 신정환이 9개월 만에 나서는 예능 출연이다. 신정환과 찰떡 호흡을 맞췄던 강호동, 그를 잘 아는 이상민, 한 때 신정환이 생각날 정도로 게스트를 들었다 놨다 하는 김희철 등 신정환을 위한 밥상은 차려졌다. 이제 숟가락을 든 그가 어떻게 밥상을 받을 수 있을지 지켜보면 된다.

 

신정환은 이번 ‘아는 형님’을 통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돌려세울 수 있을까. 이번 녹화분에 신정환의 향후 방송 활동 가닥이 잡힐 것이다. 지지 받거나 외면 받거나.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