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 김병만, 국민체력100 홍보대사 되다…체력측정 1등급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김병만,“국민체력100”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 6개 종목에서 1등급 체력 인증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은 16일(월)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국민체력100 대표체력인증센터에서 개그맨 김병만과 대국민 스포츠복지 서비스인 ‘국민체력100’ 홍보대사 MOU 위촉식을 가졌다.

김병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1년 동안 국민체력100 홍보대사로서 무료로 활동하며, 협약 기간 중에는 국민체력100 홍보용으로 촬영한 사진ㆍ영상물에 대한 초상권 또한 공단에 무료로 제공한다.

김병만은 홍보대사 MOU 위촉식을 마치고 올림픽공원 체력인증센터에서 악력, 1분간 윗몸일으키기, 20m 왕복 오래달리기, 10M 왕복 달리기, 제자리 멀리뛰기까지 6가지 종목의 체력을 측정했다. 김병만은 평소 체력의 달인으로 알려진 명성에 걸맞게 6가지 종목에서 대한민국 상위 5~10%를 기록하여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유연성과 심폐지구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재기 이사장은“평소 건강하고 좋은 이미지로 알려진 개그맨 김병만씨의 재능기부를 계기로 대국민 무료 스포츠복지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이 더욱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100세까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방법으로 체력을 측정하고 평가하여 운동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스포츠복지 서비스다. 전국에 43개의 국민체력센터가 운영중이며, 향후에 전 기초지자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만 13세 이상 국민은 누구나 무료로 본인의 체력을 측정할 수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뉴스

스포츠월드 AD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