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이슈] 갓세븐의 자신감, 차트 1위 통했다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보이그룹 갓세븐이 화려하게 컴백했다. 신곡 ‘룩(Look)’으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대세 행보를 시작한 것.

갓세븐의 새 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의 타이틀곡 ‘룩’은 13일 오전 7시 기준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음원차트 3곳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 수록곡들도 속속 차트인하는 등 새 앨범의 기대감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헤이즈, 마마무의 강세 속에서 이뤄낸 결과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7 for 7’ 이후 5개월 만에 발표한 앨범 ‘아이즈 온 유’는 다양한 장르와 사운드를 표현하고, 진심을 담아 소중한 존재를 향해 메시지를 전한 앨범이다. 갓세븐의 컬러풀한 음악색과 청량미를 사운드에 녹여냈다면, 리스너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진중하고 묵직하게 노랫말에 담아냈다는 점이 이번 앨범의 주요 관전포인트다.

타이틀곡 ‘룩’은 갓세븐 멤버 7인의 음색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으로, 팝 사운드 기반의 하우스 트랙이다. ‘흔들리는 그대를 사랑이 가득 찬 눈빛으로 위로한다’는 가사의 순정적 감성에 ‘눈을 맞춘다’는 의미의 아이컨택 댄스 등 곡 콘셉트에 딱 맞는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며 음악적으로 보고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리더 JB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룩’은 갓세븐의 색깔을 섬세하게 담아냈다는 점에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또 봄이란 계절감에 딱 맞는 밝고 따뜻한 에너지가 느껴진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뿐만 아니다. 이번 앨범에는 갓세븐 멤버들이 작곡, 작사자로 이름을 올리며 그간의 음악적 성장을 담아냈다. 뱀뱀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팝 댄스곡 ‘더 리즌(The Reason)’, 영재(Ars)가 기타 선율을 베이스로 작곡한 곡 ‘망설이다’, 유겸이 만든 밝은 느낌의 R&B 팝 ‘우리’, 진영이 평소 말로 다 하지 못했던 팬들에 대한 진심을 담은 곡 ‘고마워’ 등 각기 다른 장르의 곡으로 갓세븐의 색깔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갓세븐이 데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을 통해 화제를 모은 ‘너 하나만(Feat.효린)’도 수록돼 풍성함을 더했다.

이처럼 갓세븐은 차트 1위라는 호성적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무엇보다 갓세븐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잘 표현했다는 점, 일곱 멤버들의 다채로운 음악색을 풍부하게 담아냈다는 점에서 터닝포인트가 될 앨범으로 기대된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