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찢녀에 이은 겜찢녀?…게임캐릭터 같은 SNS 모델 화제

 

 

 

“실제 사람이야? 게임 캐릭터야?”

모델 '릴 미켈라'는 24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진 인스타그램 스타다.

지난해 4월 미켈라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고 자신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자 누리꾼들 사이에선 그녀가 실제사람인지 컴퓨터 그래픽인지에 대한 논쟁이 오갔다. 이런 논란 속에 그녀의 팔로워는 20만 명을 훌쩍 넘겼고 지금까지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그녀는 인스타그램에 셀프카메라 사진 외에 일상사진, 친구들 모습 등 실제 사람과 비슷한 방식으로 사진을 공유하고 있다. 인스타 팔로워가 늘자 그녀는 일부 제품을 홍보하며 마케팅을 하는듯한 모습을 보이기도하고, 때론 무슬림 난민 지원단체를 지원하고 각종 사회적 문제를 염려하기도 했다.

이런 점으로 비추어 일각에서는 마케팅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3D 캐릭터가 아니냐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들은 미켈라가 실제 사람이라기엔 피부나 머릿결 등이 다소 부자연스러워 보인다고 말하기도 한다.

반면 그녀는 디자이너, 음악가들과 함께 있는 사진을 게시하거나 각종 유명 갤러리에 참여하고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클럽에서 디자이너의 옷을 걸치는 등 실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올리기도 한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실제 사람은 맞으나 사진 편집 툴인 포토샵을 과하게 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계속해서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그럼에도 미켈라는 이국적인 외모와 탄탄한 몸매, 매력적인 주근깨로 일명 ‘미켈란트’라는 팬층까지 형성하며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다.
 
사진 = 모델 릴 미켈라 인스타그램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