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이슈] 방탄소년단, ‘BBMAs’서 ‘FAKE LOVE’ 첫 무대 ‘특급 컴백’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특급 컴백 무대를 펼쳤다.

21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가 열렸다. 국내 팬들을 위해 엠넷 독점 생중계가 이뤄졌다.

지난해 BBMA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하며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로 급부상한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동일 부문 후보에 올라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최초로 퍼포먼스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려 국내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새 앨범의 글로벌 첫 번째 무대이자, 아시아 가수 최초로 BBMAs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 역사를 쓰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세 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를 발매했다. 이날 퍼포머로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FAKE LOVE’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무엇보다 눈길을 끈 건 사회를 맡은 캘리 클락슨의 소개 멘트.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소개하기에 앞서 커다란 귀마개를 착용하며 “소개하기 전에 귀마개를 껴야 할 것 같다. 팬들이 전 세계에서 몰려들었다. 전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보이밴드”라고 방탄소년단을 소개해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탄소년단은 ‘FAKE LOVE’ 무대를 통해 이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아련하면서도 강렬하게 풀어냈다. 오로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로 무대를 꽉 채우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은 한국어로 된 가사를 따라 외치며 방탄소년단을 응원했다.

무대가 끝나고도 방탄소년단 무대의 열기는 계속됐다. 톱 아티스트를 시상하기 위해 나온 시상자조차 “BTS의 열기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현장의 상황을 소개하기도 했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엠넷 ‘BBMAs’ 생중계 화면 캡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