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로 체험하는 공포 테마파크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5G 기술로 경험할 수 있는 공포 테마파크가 문을 열었다.

SK텔레콤은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알파인빌리지에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5G 어드벤처’를 오는 11월 19일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

5G 어드벤처는 5G 시대에 꽃 피울 차세대 실감형 미디어를 한 곳에 모은 800㎡(약 240평) 규모의 대형 테마파크다. SK텔레콤은 할로윈을 주제로 좀비와 마녀가 가득한 ‘Haunted House(유령의 집)’를 가상∙증강현실에서 재현했다. 특히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에버랜드의 할로윈 축제 ‘블러드 시티’와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5G 어드벤처는 7개의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5G 어드벤처 정문 바로 옆에는 가상현실 속에서 해골 기사가 운전하는 마차를 타고 좀비와 마녀를 피해 달리는 VR 체험공간인 ‘죽음의 질주’가 마련돼 있다. 또 마법사가 돼 좀비들이 가득한 공동 묘지와 호박괴물을 피해 할로윈 축제까지 날아가는 마법빗자루 가상여행 ‘마녀 비행’도 즐길 수 있다. 방 형태로 구성된 AR∙VR 체험공간인 ‘저주받은 인형’과 ‘어둠의 방’에서는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새로운 공포체험이 가능하다.

이밖에 빗자루를 타고 점프한 순간을 여러 대의 카메라로 포착하는 타임슬라이스 ‘빗자루 점프’, 눈 앞으로 달려드는 좀비, 호박, 박쥐 등을 물리치면 점수를 획득하는 VR ‘좀비 슬래셔’ 등 다양한 체험공간도 관람객의 시선을 끌 전망이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5G 어드벤처’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미리보는 5G 시대 테마파크”라며 “앞으로도 5G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SK텔레콤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알파인빌리지에 AR∙VR 등 5G 시대의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5G 어드벤처’를 오는 11월 19일까지 오픈한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