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OST 연주곡 공개…최정상 세션 총출동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MBC 미니시리즈 ‘군주-가면의주인’의 연주곡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음원으로 공개됐다.

상반기 히트작 ‘군주-가면의 주인’은 유승호, 김소현, 엘(김명수), 윤소희 등이 출연해 조선 팔도의 물을 사유해 강력한 부와 권력을 얻은 조직 편수회와 맞서 싸우는 왕세자의 의로운 사투와 함께 애잔한 사랑 얘기를 그리며 수목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했다.

OST 가창에는 볼빨간사춘기, 케이윌, 양요섭, 황치열, 수란, 환희 등 실력파 가수를 비롯해 엘, 김소현 등 출연 배우들이 참여해 시청자들과 감동의 소통을 이루었다. 볼빨간사춘기의 ‘처음부터 너와 나’는 올해 상반기 최고 인기 OST곡으로 음원차트 최정상권에 올랐다.

‘군주-가면의주인’ OST는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 등 수 많은 드라마를 통해 최고의 감동을 선사했던 OST 히트 메이커 전창엽 음악감독과 진명용, 마마고릴라, 조남욱, 구자완, 안수완, 최창국 등 실력파 작곡가, 국내 최정상 세션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명품 사운드트랙으로 탄생했다.

총 23 트랙으로 이루어진 OST 연주곡은 화려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메인 테마 외에도 매회 드라마의 속도감과 긴장감을 느끼게 한 테마곡, 시청자 심금을 울린 아름다운 선율의 테마를 모두 담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 ‘군주-가면의 주인’의 OST 연주곡은 명품 사극으로서 최고의 찬사를 받은 드라마의 감동과 함께 명장면의 순간을 떠올리게 할 것”이라고 했다.

MBC 미니시리즈 ‘군주-가면의주인’ OST 연주곡 음원은 20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