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현장어택] 유준상, 소신 꽉 찬 개념 기자로 변신 "가려운 부분 긁어줄 것"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배우 유준상이 이 시대가 원하는 소신 꽉 찬 개념 기자로 변신한다.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준상은 극중 유준상은 대한민국 대표 보수언론 대한일보의 기자 이석민 역을 맡았다. 극중 이석민은 할 말은 해야 직성이 풀리는 뻣뻣함과 요령 떨어지는 성격을 지닌 까칠하고 시니컬한 인물이면서 동시에 기자로서 어떤 상황에도 신념을 지켜가는 책임감 강한 캐릭터다.

이날 유준상은 "요즘처럼 안정되고 새롭게 나아가는 상황 속에서도 ‘조작’같은 사건들이 일어난다”며 “우리 드라마라 많은 분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대한일보를 상징하는 스플래시팀 팀장이었던 이석민은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역사편찬위원회에 유배 발령, 펜을 들 수 없는 식물 기자로 전락한다. 여기에 설상가상 한때는 우상이었던 선배 구태원(문성근)과 나날이 대척점을 향해가고, 믿었던 후배 기자 한철호(오정세)의 동생 한무영(남궁민)과 깊은 오해 속 갈등을 빚으며 점차 이야기의 중심에 서게 된다.

앞서 ‘조작’ 제작진은 “’조작’의 이석민은 어떤 무력에도 굴복지 않고 진실을 좇는 이상적인 언론인 캐릭터로, 호감 배우 유준상을 만나 더 큰 공감과 지지를 받는 인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오랜만의 복귀가 무색할 만큼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예리하고 이성적이면서 한편으론 따뜻하고 인간적인 이석민 캐릭터의 매력을 탄탄히 구축해가고 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년여 만에 안방극장을 찾는 유준상의 합류로 주목받고 있는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은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남궁민)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유준상),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엄지원)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로, ‘엽기적인 그녀’의 뒤를 이어 오는 24일 첫 방송된다.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