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알뜰"… 이베이코리아, e쿠폰 판매량 급증

[전경우 기자] 여름휴가철을 맞아 e쿠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e쿠폰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측은 가격적인 메리트와 함께 넉넉한 유효기간, 지인들에게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e쿠폰 판매가 늘어나는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G마켓의 경우 최근 2주간 영화 e쿠폰 판매가 전년대비 80% 증가했으며, 외식부페가 70%, 치킨이 39% 증가했다. 옥션도 동기간에 커피·음료, 아이스크림·간식e쿠폰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00%, 55% 증가했다. G9 역시 최근 2주간 커피·음료 e쿠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20% 증가했고, 영화·뷰티·생활관련 e쿠폰은 50% 늘었다.

G마켓은 23일까지 ‘하드캐리 어썸딜’을 진행한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적립금(20만원)과 선불카드(1만원), 회원등급 업그레이드(골드) 쿠폰을 단돈 100원에 선착순 10만장 판매하는 것으로 휴가 성수기에 맞춰 기획된 파격 프로모션이다. 옥션은 26일까지 SPC그룹 계열사 3사(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의 인기 아이스크림과 음료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9에서는 도미노피자 여름신제품과 인기 피자세트 e쿠폰을 30%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