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연-강승현’ 한화, 새 얼굴 화끈하게 밀어준다

[스포츠월드=대전 이혜진 기자] 화끈하게 밀어주는 한화, 새로운 얼굴이 자꾸만 나온다.

21일 넥센과 한화의 경기가 펼쳐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낯선 이름 하나가 선발 라인업에 올랐다. 김태연(20·한화)이다. 이날 육성선수에서 정식선수로 전환된 김태연은 바로 1군 엔트리에 등록됐고, 내친김에 선발 출전의 기회까지 얻었다. 경기 전 이상군 한화 감독대행은 “2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백업으로 나오는 것보다 선발로 출전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고 밝혔다. 김태연은 기대에 완벽히 부응했다. 첫 타석에서부터 초구 홈런을 쏘아 올리며 많은 야구팬들에게 자신의 이름 석 자를 강렬하게 각인시켰다.

앞서 20일에는 강승현(32·한화)이 깜짝 호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강승현 역시 지난 8일 정식선수로 전환된 뒤 곧바로 1군 엔트리에 등록된 경우다. 5-5 동점이었던 5회초 1사 1·2루 위기에서 마운드에 올라 고종욱을 병살 처리하며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1⅔이닝 동안 단 하나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고 삼진만 3개를 솎아냈다. 이 감독대행은 “구속도 좋고, 어려운 볼 카운트에서도 결정구를 던질 줄 알더라”고 흡족해했다. 승부처가 될 수 있는 상황에서 마운드에 올렸지만 이 감독대행은 “실패부담은 전혀 없었다”고 단호히 말했다.

한화는 지난 몇 년간 미래 스타를 키워내는 데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속적으로 거액을 들여 외부 FA(자유계약선수)를 영입했기에 상대적으로 어린 선수들이 많은 기회를 받지 못하는 측면도 있었다. 하지만 이 감독대행은 “아직 리빌딩이라는 말을 할 때는 아니다. 베테랑 선수들이 잘해주고 있지 않는가. 물론 우리 선수들이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닿으면 1군에 올리려 하겠지만, 이것이 베테랑들을 배제한다는 뜻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래도 이 감독대행 체제가 가동하면서 조금씩 변화의 흐름이 감지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로 보인다. 김태연과 강승현의 모습은 팀 내 많은 선수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왼쪽부터) 김태연, 강승현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