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범', 한국 영화 최초 콜라보 웹툰 공개… 1화 100만뷰 돌파

[스포츠월드=김용호 기자] 영화 ‘장산범’의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가 1화 공개 후 누적 100만 뷰라는 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다. 560만 흥행 신화를 기록한 ‘숨바꼭질’ 허정의 차기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산범’은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를 바탕으로 만든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 웹툰으로 전작 [장기대출]을 통해 웹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GAR2의 참여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동시 연재되는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3년 전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녀’의 전화를 받고 부산 해운대구 장산으로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웹툰은 별도의 홍보와 광고 없이 1화 공개 후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장산범’이라는 소재에 대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그대로 반증하고 있다.

이번 웹툰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개봉 전 두 개의 플랫폼에서 동시 연재되는 것은 역대 한국 영화 최초의 마케팅 사례라는 것. 그 동안 영화의 홍보를 위해 단편으로 콜라보 웹툰을 제작한 적은 있지만,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와 같이 개봉 전 8회차 연재를 하는 것은 한국 영화 사상 최초라 더욱더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2013.09), POGO작가의 ‘2013 전설의 고향’(2013.07), 김영오 작가의 ‘요괴난전’(2014.07) 등 장산범을 소재로 한 웹툰들이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 역시 화제의 웹툰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선하고 강렬한 소재로 입소문을 타며 올 여름 관객들의 심장을 서늘하게 할 최고의 충격과 스릴을 선보일 ‘장산범’은 8월 중순 개봉을 앞두고 있다.

cassel@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