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 10세대 올 뉴 시빅 국내 공식 출시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혼다의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인 10세대 올 뉴 시빅(All New Civic)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디자인, 퍼포먼스, 첨단 사양까지 모든 면에서 동급 이상의 가치를 실현한 올 뉴 시빅의 출시 포토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1973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60개국에서 2400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이번 10세대는 디자인, 퍼포먼스, 사양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새로워졌다.

올 뉴 시빅은 로우 앤 와이드 스타일을 적용해 전고는 20㎜ 낮아지고 전폭은 45㎜ 넓어졌으며 휠베이스는 30㎜ 늘어났다. 또 근육질 바디 형상을 도입하여 역동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풀 LED 헤드라이트, 시그니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LED 턴 시그널 아웃사이드 미러, 크롬 아우터 도어 핸들 등을 적용했다.

내부 디자인 역시 외관 스타일과 일치하도록 심플한 라인을 살리고 고품질 소재를 대폭 적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했다. 디지털 계기판, 안드로이드 기반 7인치 터치 스크린 오디오, 듀얼 존 오토 에어컨 등의 첨단 사양을 탑재해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10세대 올 뉴 시빅은 2.0L직렬 4기통 DOHC i-VTEC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의 최적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주행성을 극대화하면서도 고연비와 환경성능까지 실현했다. 최고출력 160ps/6500rpm, 최대토크 19.1㎏.m/4200rpm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하며 복합연비 14.3㎞/ℓ(도심: 12.8㎞/ℓ, 고속도로 16.9㎞/ℓ)의 동급 가솔린 대비 높은 연료 소비 효율을 발휘한다. 이산화탄소배출량도 118g/㎞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친환경성을 실현했다. 실버, 화이트, 블루, 레드의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시빅 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혁신과 진보를 거듭하는 모델로서 2007년부터 2013년까지 8년 연속 미국 젊은 구매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로 선정되는 등 특히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에 첨단 사양까지 그 어떤 것도 타협하지 않고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완벽하게 거듭난 올 뉴 시빅은 국내 수입 C세그먼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